일본에서 토익시험보기 <토익 900점 노하우 공개> ②

Posted by 젠지니어
2017. 7. 19. 00:29 일본생활

안녕하세요 젠지니어 입니다. ㅎㅎ



일본에서 토익시험보기 <토익 900점 노하우 공개> ① -> 아직 안 보신분들은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드디어 토익 900점 노하우를 공개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 와 ~~ 짝짝 

(혼자 좋아하고 혼자 박수치고 .. ㅋㅋ)



제가 처음 토익시험을 본게 2015년 12월달 이었습니다.

그 당시 한참 취업준비 한다고 토익을 봤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일본 기업은 토익점수를 그렇게 중시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다른 자격증보다는 훨씬 쳐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그 때 점수는 730점을 받았습니다.


토익 공부한다고 토익책을 샀지만, 실은 리스닝 한문제 풀고 말았습니다..

결국은 공부도 제대로 안하고 쳤었는데.. 생각보다는 잘 나왔던것 같습니다.



그때는 900점때와는 달리 컨디션도 매우 좋고 시험장도 매우 좋았거든요.


또 신토익이 나오기 전이라 구토익 ( 보통 신토익 +30~50점이 구토익 점수라네요) 이었기 때문에 점수가 좋게 나왔던것 같습니다.



이번 900점 달성은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한달!! 공부했습니다.


한달 동안 요책으로 공부했구요.



다 아시죠? ㅎㅎ 해커스 신 토익 실전 1000제 3편입니다.


3편을 고른 이유는 가장 최신판이라서 골랐습니다.



아 또, 2015년당시 썼던 구토익 관련 해커스토익 실전 1000제 2 교재도 함께 병행했습니다.


사실 사놓고 안 풀어서 아까워서 풀었습니다.. (다 똑같겠지.... 하면서 말이죠 ㅋㅋ)


그럼 730점->900점으로 올린 비결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토익 900점 노하우 1. 단어력 향상



아마 이게 가장 큰 노하우 일듯 싶습니다. 단어력 향상! 


뭐가 이렇게 쉬워~! 하시는 분 있으실듯 하지만, 저는 단어책을 달달 외우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그냥 해커스 신 토익 실전 1000제 3편 리딩 모의고사를 한회씩 풀면서 거기서 나왔던 모르는 단어들을 총 정리했습니다. 단어, 숙어 할 것없이 모르는게 있으면 죄다 체크하면서 공부했습니다.


리스닝에 나왔던 단어들은 따로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리딩만 집중적으로 팠습니다.


그런데 해커스 신 토익 실전 1000제 3편 리딩의 특징 중 하나가 매 회 모의고사가 거듭될때마다 새로운 단어들이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기존에 있는것도 외우기 힘든데 ㅠㅠ) 



사실 실전에서는 해커스 신 토익 실전 1000제 3편 리딩에 나오는 단어 만큼 많은 단어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모의고사 결과보다 실전이 훨씬 점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토익 900점 노하우 2. 리스닝



리스닝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따로 한 것은 없구요.


다만 모의고사 풀때마다 최대한 집중해서 리스닝을 들었습니다. 

물론 집중이 안될 때도 있었는데 최대한 집중해서 해야 들리거든요.


집중 안되면서 리스닝 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구문을 전부 다 정확히 해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해석하되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듣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의고사를 많이 풀면서 자신만의 감각을 기르시는게 중요합니다.

최소 실전 시험 전에 모의고사 10회이상은 풀으셔야지 감각이 길러집니다.



또 처음에는 멋도 모르고 필기와 체크를 안하면서 듣다가 망한적이 많았는데, (필기를 하면 안되는 줄 알았습니다.. ㅎㅎ) 체크하면서 들으니깐 훨씬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평소에 미국드라마나 영국드라마를 자주 봅니다. 

미드는 빅뱅이론 (The Big Bang Theory) 영국드라마는 셜록(Sherlock)을 많이 봤구요. 특히 빅뱅이론은 거의 외우다 시피 봤습니다.


이건 제 취향이고 자신만의 미드를 하나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토익에는 영국발음, 호주발음, 캐나다 발음등이 나오니깐 영국드라마나 다른 발음을 많이 귀에 익히시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호주발음이 개인적으로 어렵더라구요. 영국영어랑 미국영어를 섞어 놓은 느낌이라서.. ㅎㅎ (그리고 개인적으로 해커스 리스닝에 목소리 걸걸하고 느끼한 호주아저씨가 매우 듣기 거북했습니다..)



시험공부하다가 심심할 때 한번씩 봐주시면 스트레스도 풀고 듣기도 하고 좋습니다.



아 또 주의할 점 한가지는, 실제 시험은 해커스 신 토익 실전 1000제 3편의 리스닝보다 말이 훨씬 빠릅니다!!! 저도 실제로 말이 빨라서 쫌 당황했구요.. 

사실 말도 빠르고 소리도 잘 안들려서 초반 리스닝은 거의 감으로 한 것 같습니다.





토익 900점 노하우 3. 영어를 생활화? 하라.



사실 이 말은 좀 처럼 쉽지 않습니다만, 토익에서 나오는 리딩 구문들은 대부분 실제로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한건가요?)


실제로 영어로 메일을 주고 받는다던지, 뭐 컴플레인을 걸어본다던지 등등.. 아무튼 실생활에서 쓰이는 영어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얼마나 쓸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사실 제일 좋은 방법은 영어를 쓰는 국가들, 미국이나 영국등지에 가서 생활해 보는것이겠죠? 


근데 이게 물리적으로 불가능 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ㅋㅋ.



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은 , 영어 웹사이트 찾아보기! 입니다.


토익 리딩 구문에 보면 웹사이트에서 물건주문하기나, 회원가입이나, 메일보내기 등등이 많습니다.

 

따라서 영어 웹사이트에 익숙해지는 것도 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여러 영어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실제로 직접 해보시면 어떨까요? 

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토익리딩에 나온 구문들이 똑같이 나옵니다.

(Terms and Conditions 라던지..)


영어를 단순히 공부라 생각하지 마시고, 일상이라 생각해보시고 자주 접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토익 900점 노하우 4. 문법공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사실 저는 영어 문법을 공부해 본 적이 없습니다.

학원에서 배워본 적도 없습니다. 영어공부한 기억은 빅뱅이론 무한반복 정도입니다. 이것도 재밌어서 본거지 공부할려고 본 거는 아닙니다.. ㅎㅎ


하지만 영어로 의사소통도 할 줄 알고, 작문도 가능합니다.. 다만 문법이 틀리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토익에도 문법이 나오지만 크게 비중이 있진 않는것 같습니다.


특히 해커스 신 토익 실전 1000제 리딩에서는 쓸데없이 좀 어려운 문법이나 구문들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나올지 모르니 외웠지만 너무 안 나오는게 많아서 당황했습니다. 

또 외우느라 좀 시간도 낭비한 것 같구요.


따라서 너무 문법, 숙어에 큰 비중을 안 실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것보단 리스닝 모의고사 한 문제를 더 풀어서 감각을 키우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토익 900점 노하우 5. 한 문제를 풀더라도 집중! 또 집중!



마지막으로 이건 굉장히 중요한 노하우 같은데, 토익 모의고사 한 문제를 풀더라도 최대한 집중하는 것입니다. 이건 리딩, 리스닝에 관계없이 일맥상통합니다.


시험 시간대랑 똑같은 시간에 항상 모의고사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저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하루 중 최대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했습니다.


제 경험상 인간은 무언가에 최대한 집중하게 되면, 원래 자기 실력+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최대한 집중 -> 실력이 향상 -> 또 집중 -> 더 향상 -> .... 이런 효과를 노린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데 집중이 안된다고 2, 3일씩 쉬어버리면 안됩니다. 그러면 다시 원상복귀 되버리더라구요. (하루정도는 괜찮았습니다.)


항상 최대의 텐션으로 끌고가서 유지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에 5시간 이상은 공부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5시간을 풀로 집중하고 나머지는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람마다 각자 집중도가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 집중시간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점은 최대한 집중해서 공부하는 것!




그렇게 한 달하니 730점 -> 900점을 달성했습니다!


이상 일본에서 토익시험보기 <토익 900점 노하우 공개> 를 마치겠습니다.


생각보다는 별 거 없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900점이 큰 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저도 다른 900점 이상자 분들 리뷰같은것 보면서 도움받았던것 같습니다.


결국엔 저도 제 스타일을 찾았구요. 

여러분도 이 글 보시면서 열공하시고 본인의 스타일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알고보면 일본유학시험, EJU도 중요하지만 일본유학을 올 때 토익이나 토플 시험도 필수였네요.


그럼 여러분 화이팅 하세요 ~! 이상 젠지니어였습니다.




↓↓↓↓↓↓↓↓일본유학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일본유학, 궁금해? - 일본유학에 관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장점편


↓↓↓↓↓↓↓↓일본취업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2018년 일본취업 실전정보 ① - 일본 대기업 월급이 고작 20만엔?! - 일본의 급료체계



일본 취업, 일본 기업, 일본 유학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거나, 이 학교의 정보가 궁금하다! 하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 많은 댓글주세요 ~

#일본토익 #일본토익시험 #토익900 #토익노하우 #신토익900점 #일본유학시험 #E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