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을 구합니다.] 젠지니어 블로그의 방향성과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Posted by 젠지니어
2018. 3. 21. 17:43 일본생활

안녕하세요 젠지니어입니다.


오늘은 제 블로그의 방향성과 앞으로의 진행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젠지니어 블로그를 개설한지도 벌써 8개월째입니다.

지금까지 공개한 글만 72개이고 하나하나의 포스트에 최대한 정확하고 객관성있는 내용을 담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그동안 정말 많은 분들께서 방문해주셨고 또 일본유학, 일본취업에 관한 질문도 해주셨습니다.



티스토리 방문자 집계의 정확성에 대해 의구심이 들지만(어제 방문자수의 비정상적인 증가..)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 약 83,600명이 방문하셨습니다.

지금까지 댓글, 방명록, 메일등을 통해 약 300개가 넘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제가 아는 범위 한에서 최대한 성의있게 모든 분께 답변을 드렸습니다.

만족하신 분도 계시고 만족하지 못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글 쓰는 재주도 없고, 지식도 부족한지라 제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 와중에 제 블로그와 글을 좋아해주시고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니 참으로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는 4월2일부터 신입사원으로써 입사를 하게 됩니다.

사실 회사에서 내준 숙제가 여러가지 있어서 지금은 그걸 하느라 상당히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여러분께 전할 내용과 글들도 많지만, 제가 다 전달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원래 저의 계획은 10월부터 대학원생으로써 약 2년간 유학과 취업에 대해 글을 쓸 예정이었지만,

아시다시피 대학원진학은 실패하여 급격히 방향을 틀어 취업을 결정한터라 진로가 많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유롭게 블로그를 만드려던 계획은 불확실성의 늪으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현재도 숙제만 하느라 하루를 거의 다 보내버리기 때문에, 글을 쓸 시간이 없습니다..

겨우 댓글의 답장만 하는 상태입니다.


얼마전 한국을 잠깐 갔다와서 댓글이 밀렸던적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일이 많이 생길것 같습니다.


따라서 꼭 댓글의 답장이 바로바로 달리는 경우는 없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또한 제가 하는 일이 돈받고 유학원하는 일도 아니고, 본업이 아니기 때문에 원하시는 부분을 바로바로 세세히 충족시켜드리기 어렵습니다.

이점도 양해부탁드립니다.


가끔씩 제가 댓글로 답변을 하는것이 마치 당연하다는 마냥 댓글을 달면서 답변을 재촉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이게 본업도 아니고, 순전히 제 시간을 할애하면서 답변을 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시간이 날때 답변을 하는 것이지,

바로바로 답변을 할 의무는 전혀 없습니다.


또한 저도 마찬가지지만 모르는 사람에게 질문을 하실때는 최대한 예의를 갖추는것이 옳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질문이 많으신 분들은 제가 답변하나 하는데 30분씩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제가 모르는 용어나 부분은 찾아보기도 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라고는 하지만, 저도 저의 생활이 있기 때문에 우선순위는 블로그가 아니라 제 생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문에 답변하는것을 당연한일이라 생각하고 재촉하지 않아 주셨으면 합니다.




회사에 들어가서 바로 바빠지게 될지 어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현재보다는 시간이 더 없어지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제가 글을 쓰는데 오래걸리기 때문에 유투브로 전향을 할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또 실제로 회사생활을 해서 실제 일본인 친구들과 여러 내용으로 인터뷰?를 하는 방법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또한 질문을 댓글로 받는것이 아니라,


유투브 라이브를 통해서 매주 한시간정도 실시간으로 질문답변을 받는 방법도 생각 하고 있습니다.

(혹은 일주일간 달린 댓글및 답변을 읽어드리는 방법.)


여러분들은 이런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내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일본유학, 취업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들은 현재로서 거의 다 블로그에 작성해 놓은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시거나, 찾아봐도 없으면 댓글로 질문주시면 됩니다.


미리 작성된 글들을 최대한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젠지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본유학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일본유학, 궁금해? - 일본유학에 관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장점편

↓↓↓↓↓↓↓↓일본취업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2018년 일본취업 실전정보 ① - 일본 대기업 월급이 고작 20만엔?! - 일본의 급료체계

 일본취업준비 ② 일본취업성공 프리패스 리쿠르터(リクルーター), 학교추천(学校推薦)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취업활동 ③ 1次選考(1차선고-면접), 공장견학회와 면담 결과, 일본취업활동 순서


↓↓↓↓↓↓↓↓2019년 일본취업 정보↓↓↓↓↓↓↓↓


일본 취업, 일본 기업, 일본 유학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거나, 이 학교의 정보가 궁금하다! 하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 많은 댓글주세요 ~